알쓸여정

예적금의 시대, 금리 비교 한눈에

상큼 레몬 2022. 10. 18. 08:36
반응형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이 많으면 힘든 시기 일 수 있으나 예적금으로 목돈을 맡기기 좋은 시기가 왔습니다. 2023년에도 미국 연준 금리인상 계획이 계속 있어, 예적금도 재테크의 좋은 수단으로 보입니다.

요즘 뉴스 보면, 금리인상 소식이 매일 들리며 어느 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좋은지 알려주고 있는데요.
뉴스보다 금융감독원 웹사이트를 통해 검색하시면, 필요한 조건에 맞추어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금융상품한눈에'라고 검색하셔도 바로 금융감독원의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고, 맨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도 됩니다.

예금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면서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1000만 원 기준으로 검색 시, 가장 금리가 높은 순으로 은행 이름이 나옵니다. 그리고 금리변동이 생길 때마다 금리가 높은 은행 순서가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양 저축은행이 우대금리 6.5%로 금리가 제일 높다고 보여주고 있네요.

1000만원 예금 검색시


전자제품 비교시 '다나와'를 이용하는 것처럼, 이곳에서는 예적금 금리뿐만 아니라, 대출, 보험 등 여러 보험, 금융상품을 한 곳에서 편하게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경제 뉴스에서 나오는 것 참고하시고, 이곳에서 다시 한번 체크하신 후 금융상품 가입하시면 더욱 꼼꼼히 따져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금융감독원-금융상품 한눈에 링크는 아래 남깁니다.
https://finlife.fss.or.kr/main/main.do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finlife.fss.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