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여정

바퀴벌레 퇴치 2탄- 바퀴벌레 알 제거

상큼 레몬 2021. 8. 4. 12:01
반응형

분명 트랩 설치도 하고, 틈새를 막았는데, 바퀴벌레가 또 나오더군요. 현재 사는 건물자체에 원래 바퀴벌레가 있고(방역을 해도 소용이 없는 듯), 제가 차마 막지 않은 곳이 있었나봐요. 이 곳에서 이런 조치를 취한 후 2년간 안 나왔는데...흠…

싱크대 아래 호수 들어가는 구멍일 가능성이 클 것같고, 싱크대 설치시 벽 뒤쪽이나 어딘가에 제가 볼 수 없었던 틈새가 있었나 봅니다. 틈새전략!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을 놓칠 수 있는 단점은 있네요. 하지만, 눈에 보이는 곳을 막아 꽤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번 바퀴벌레를 잡으면서 한 가지 깨달은 사실이 있었답니다. 바로 바퀴벌레의 생존력인데요. 바퀴벌레가 죽을 때 알을 낳는다고 하죠. 저는 바퀴벌레는 죽어갈 때 알을 낳아 그 사체 옆에 알이 있을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알의 위치는 약 맞아 죽은 곳과 꽤 떨어져 있었어요. 싱크대 밑에 한 마리가 숨어 있었는데, 약을 뿌리는 순간 뛰쳐 나와, 약을 계속 뿌려 심장 멎을 것 같은 씨름 끝에 바퀴벌레는 죽었습니다.

“나 이제 죽겠구나” 하고 위협을 느낀 바퀴벌레는 죽기 전, 알을 까 놓고, 성인걸음으로 다섯 발자국 떨어진 곳에서 죽었답니다. 아! 바퀴벌레는 죽을 때 알을 낳는 게 아니라, 죽을 위협을 느낄 때 미리 알을 낳았어요. 아! 그래서 옛날에도 알이 바로 옆에 없어서, 알을 발견 못하고 치우지도 못해, 마침내 부화하고…내가 그 고생을 한 거였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ㅠ

아래 링크는 저의 경험이 녹아있는 바퀴벌레 퇴치 1탄입니다. 읽어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https://sweetlemon1234.tistory.com/7

[바퀴벌레 퇴치] 바퀴벌레가 나올 때, 경험에서 나온 효과적인 대처 방법

바퀴벌레 정말 피하고 싶지만, 내가 사는 곳에 나온다면 무찔러야겠죠. 제가 만난 바퀴벌레들은 ㅠㅠ 어두운 집안에 들어가 불을 켜면 사르륵 도망치는 바퀴벌레들 밤에 주차하고 차에서 내릴

sweetlemon1234.tistory.com

성인 엄지손가락 크기의 바퀴벌레가 낳은 알입니다. 무슨 똥처럼 길쭉 동그랗습니다. 새끼 바퀴벌레가 부화하면 누런 쌀 색깔이 남을 것 으로 예상되는데, 지금은 바퀴벌레 색상처럼 진한 고동색 입니다. 다행히 발견해 큰 불쌍사를 막았어요. 휴


그리고, 바퀴벌레 알은 처리시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동네 쓰레기장이 난리 나겠죠. 변기에 버리셔야 합니다.
휴지를 돌돌 말아 알을 잡아 올린 후 꾹 눌러보니.. 알이 맞습니다. 알 껍질 터지는 느낌이 오더군요. 그리고 바로 변기에 넣고, 시원하게 물을 내립니다. 정화조에서 살아남기는 힘들겠죠.


알 낳고 죽은 어미 바퀴벌레 입니다.


그리고 임시방편으로 우선 부엌싱크 호수 들어가는 구멍을 막았습니다. 아.. 빨리 이사가고 싶어요.


우선 키친타월로 촘촘히 호스를 둘러싸고 막았습니다.


바퀴벌레 퇴치시, 바퀴벌레가 죽었다면 그 주변 전체를 꼭 청소하세요. 특히, 죽이기 위해 약을 뿌린 지점부터~ 죽은 지점까지의 이동 동선을 잘 살펴 보세요. 바퀴벌레 죽은 곳만 치우고 닦아내면 알을 놓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꼭 변기에 버리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