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삶/맛집카페

[예산 오리주물럭 맛집] 월척가든 오리

상큼 레몬 2023. 4. 18. 01:08
반응형

요즘 백종원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예산시장으로 사람들이 맛집여행을 종종 가는 것 같아요. 예산시장에서도 맛있게 먹을 것이 있겠지만, 제대로 된 오리 주물럭을 드시고 싶다면 '월척오리'라는 식당을 한번 가보세요!

 

맛있는 오리주물럭 요리 먹으려고 리뷰도 확인하며 경기도의 타도시도 가 봤지만, 이건 뭔가 평범한 '닭갈비와 떡볶이' 맛인데 하고 실망하고 온 적이 있었어요. 닭갈비 맛이 아닌, 제대로 된 오리 주물럭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예산 가신 김에 월척오리 한번 들리셔서 몸 보양해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 중에 오리고기가 제일 좋다고 하잖아요. 

 

예당 저수지 근처, 이 돌이 보인다면, 이 돌 위에길로 올라가시거나, 돌 앞쪽으로 주차가 가능했어요.

 

 

오리주물럭

 

여기서 잠깐, 오리고기 먹으면 왜 몸 보양이 될까요~

 

오리고기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A와 단백질도 풍부해 체내 병균 저항력을 높이며, 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리고기내의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 쌓여 있는 불순물을 배출시켜 심장질환, 중풍, 뇌혈관질환 등 순환기계 질병예방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최근  술을 많이 드셔 힘드시다면, 오리고기가 간을 편하게 해줄 것입니다.  위에도 좋답니다. 

이외에도, 신장질환, 여성의 자중기능 증진, 호흡기 관련 질병예방 및 담배의 유해물질의 해독과 함께 폐 기능을 보호해 주기도 한답니다. 

 

제가 보기에 월척오리 식당이 인구가 많은 도시나 관광도시에 있었다면, 충분히 방송도 타고 유명한 맛집이 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확실히 장사가 잘 되는지 몇 년 전에 처음 왔었던 기억과 달리 리모델링도 되어있고, 주차장도 확장되었더군요. 몇 년 전 지인을 따라 처음 왔을 때 기억으로는 반찬들 하나하나까지도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요즘 반찬 가짓수는 줄은 것 같지만, 오리요리 자체는 훌륭하게 느껴졌답니다. 

 

월척오리 메뉴
월척오리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오래된 오리모형_ 욕조에서 아이들이 노는 장난감이 생각나네요.

 

오리주물럭을 다 먹고 나면, 오리탕이 나오는데 맛이 몸 보양하는 느낌입니다. 오리 백숙 느낌! 다시 가고 싶네요! 건강한 느낌!

 

 

예산에 덕산온천을 즐기러 갔는데, 월척오리 덕분에 몸보신도 제대로 할 수 있었답니다. 예산에는 예당저수지 산책길도  참 잘해놨더군요. 출렁다리도 있고,  경치 좋은 곳에 카페도 있고요. 다만 예당저수지 경우 유명 관광지는 아니라서, 사람이 몰리면 공공 주차 시설은 좀 부족해 보였어요. 그렇다고 민영 주차장이 딱히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멀리 주차하고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었답니다.  아기자기하게 그리고 고요하게 쉴 수 있었던 예산에 월척오리 맛집도 있어, 다음에도 이거 먹으러 저는 시간이 있다면 갈 것 같네요^^ 

 

예당 저수지의 출렁다리

 

재미있어 보이지만 매우 느리게 달리던 모노레일 -예당 저수지

 

 

 

월척가든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로 1079
 
월요일은 쉰다네요

041-332-0375

 

https://place.map.kakao.com/26844388

 

월척가든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로 1079 (응봉면 신리 283-1)

place.map.kakao.com

 

반응형